본문 바로가기
et cetera/Psychic Test

에니어그램

by 앎의나무 2007. 4. 24.

[5번유형(관찰자)에 대한 충고] 95%

상호작용과 경험은 진정한 이해에 필수적이다.

내가 이미 갖고 있는 모든 개념의 틀을 벗어버릴 때 나는 완전한 자유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반드시 제일 영리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6번유형(호기심이 왕성한 사람)에 대한 충고] 85%

나는 어떤 일이 닥쳐도 해결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강하다. 나는 침착하다.

나는 오늘 괜찮았다. 내일도 괜찮을 것이다.

---------------------------------------------------------------------이상, 문제 해결자(6번 날개를 가진 5번)에 대한 충고

[8번유형(주장이 강한 사람)에 대한 충고] 95%

나는 내가 믿고 있는 사람에게 내 부드러운 면과 깊은 애정을 보여주겠다.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여러번 타협을 할 만한 가치가 있다.

[9번유형(평화주의자)에 대한 충고] 65%

내가 원하는 것을 당당하게 말하겠다.

나의 분노를 인정하고 그것을 나의 에너지로 이용하는 법을 배우겠다.

다른 사람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원하지도 않는데 뛰어들기 보다 차라리 약간의 죄책감을 느끼는 것이 낫다.

---------------------------------------------------------------------------이상,곰(9번 날개르르 가진 8번)에 대한 충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