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izing/앞쪽형인간

앞쪽형 인간 에필로그

by 앎의나무 2008. 9. 28.

내가 가진 것, 나의 특징, 나만의 색깔을 소중히 여기고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
앞쪽뇌가 활성화되면서 앞쪽형인간으로 급성장한다.

앞쪽뇌는 당신의 뇌를 세팅하는 뇌이다.

'여기', '지금', 평번한 어느 날, 작은 일에서 시작된다.
하루에 5분 명상하기, 하루에 5분 스트레칭하고, 하루에 5분 영어 듣기, 아침에 빨리 일어나기 위해 빨리 잠자리에 들기 같은 작은 일.
작은 봉우리를 넘고 넘어야 목표한 산 정상에 이를 수 있는 것처럼 작은 일부터 실천하고 마무리하는 사람만이 마침내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있다.

주위의 사소한 사건이나 평범한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느끼는 나의 감정과 생각을 순간순간 관찰하고 혹시 부정적인 마음을 발견하게 되더라도 그 마음을 미워하지 말고 그냥 관찰하다 보면 서서히 긍정적인 마음으로 선회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마침내 그 마음이 실생활에서 창조를 일으키고 그 창조가 다시 나의 앞쪽뇌를 자극하는 선순환을 보이게 될 것이다. 남을 미워하는 것은 사실 상대방(실체)을 미워하는 것아 아니라 결국 나(그에 대한 내 머릿속의 심상)를 미워하는 것임을 알게 되고, 나를 화나게 하는 사람은 나의 비커를 흔들어 주는 고마운 사람으로 인식되면서 사람과 사람과의 평범한 만남이 우연이 아니고 거대한 4차원이 맺어주는귀한 만남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제 우주와 4차원을 조금씩 인식하게 되고 그 안에서의 삶이 조감되면서 "신기하다! 신기하다!"를 연발하게 될 것이다. 어느새 당신은 큰나무인지조차 모르는 큰나무로 성장하게 된다.

… 처음에 세웠던 틀이 없어지고, 틀을 깨고 또 깨고, 정의를 다시 세우고 해석을 다시 하는 뇌가 앞쪽뇌가 아니던가.
진정한 앞쪽형인간은 어떤 모습일까?
당신은 어떤 모습의 앞쪽형인간이 되고 싶은가?
그 해답은 이제 당신의 앞쪽뇌에 달려 있다.
부디 다양한 모습의 앞쪽형인간을 제시해 주기를 바란다.
이제 마음을 활짝 열고 새로운 앞쪽형인간들과의 가슴 설레는 만남을 기대한다.

'Humanizing > 앞쪽형인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 열번째  (0) 2008.09.28
행복, 아홉째  (0) 2008.09.28
행복, 여덟째  (0) 2008.09.28
행복, 일곱째  (0) 2008.09.28
행복, 여섯째  (0) 2008.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