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 cetera/Psychic Test

외향 vs. 내향 테스트

by 앎의나무 2009. 12. 12.

외향형 사람은 세상 밖으로의 여행을 즐기고, 내향형 사람은 내면 속으로의 여행을 즐긴다.

테스트


다음의 글과 이어지는 질문을 읽고
A, B 중 자신이 어느쪽에 가까운지 표시하세요
 


오늘은 배우자의 고교 동창회 부부 동반 모임일이 1년에 한 번 정도 있는 정기 모임을 당신이 참석하는 건 처음이다. 처음에는 갈까 말까 망설였으나 배우자의 간곡한 부탁으로 참석하게 되었다. 모임에는 안면 있는 사람들도 몇몇 있지만, 대부분은 처음 만나는 사람들이다. 모임은 저녁 6시에 시작돼, 지금은 저녁 7시 정도 되었다.


질문 1 당신은 사람들과 어떤 방식으로 어울리는 것이 더 편합니까?

A) 일단 모임이 시작되면 스스로 나를 소개하는 편이다.

B) 일단 모임에 참석하면 다른 사람들이 나를 소개해줄 때까지 기다리는 편이다.


파티가 계속되면서 이제는 분위기가 많이 무르익었다. 사람들끼리 서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고 있다. 당신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다름 사람들과 대화를 나눈다.


질문 2 당신은 주로 누구와 대화를 나눕니까?

A) 이전부터 알던 사람은 물론 낯선 사람들과 새로운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거리낌이 없다.

B) 주로 전부터 알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낯선 사람에게는 내가 먼저 이야기를 걸지 않는 편이다.


이제 시간이 흘러 모임이 끝날 때가 되었다. 새로운 사람도 많이 알게 되었으며, 이미 많은 대화를 나눈 상태이다. 다들 아쉬움을 남기면서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


질문 3 당신에게 누군가 2차를 가자고 권유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A)  파티의 여흥이 남아 있던 차에 흔쾌히 응하며, 다름 사람들도 함께 가자고 권유하면서 분위기를 주도한다.

B)  익숙한 사람들과의 조용한 2차는 가겠지만, 낯선 사람들과의 떠들썩한 2차는 부담스럽다.





 


 

'et cetera > Psychic Te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고형 vs 감성형 테스트  (0) 2009.12.16
감각형 vs. 직관형 테스트  (0) 2009.12.16
가이던스 일반검사1  (0) 2009.03.06
독립성 테스트  (2) 2009.01.04
성격 DNA  (0) 2008.10.29